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효과를 입증한, 골프장 매크로 방어시스템

기사승인 2023.05.31  15:03:18

공유
default_news_ad2

- 창원”C골프장, 경주”S골프장” 골프장 매크로 방어시스템 MDS 도입

마크로 디펜더 솔루션(Macro Denfender Solution:MDS)은 지난 4월에 창원 ‘C골프장’에 오픈했고, 6월 중에는 경주 ‘S골프장’에서도 계약이 예정되어 있다. 이같이 매크로 방어 시스템MD를 속속 도입하는 것은, 그만큼 골프장에 대한 안전을 방증하고 있는 것이다.
국내 최초로 22년 6월에 ‘B골프장(춘천/포천)’에서 매크로 방어시스템 MDS를 도입하면서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 여러 골프장에서 계약이 늘고 있어 시스템이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메타골프 주식회사 담당자는 이로 인해 대중제 이외 회원제 골프장을 중심으로 많은 문의가 들어온다고 했다. 회원제 골프장 특성상 투명한 예약을 요구하며 골프장 직원들에게 불만을 표시하여 직원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 오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골프장에서 매크로 방어 시스템(MDS) 도입되면서 이런 사항이 한방에 해결 되었다고 말했다.
메타골프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Macro Denfender Solution(MDS) 시스템은 차단에 따른 비용 효과뿐만 아니라 회원 분들이 요구에 부합한 시스템으로 예약을 투명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가평 ‘P’ 골프장 “매크로 차단 이후 예약 선점과 재판매가 없어지거나 노쇼와 임박 최소가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내장객이 증가하면서 식음매출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21일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법률 개정안으로 골프장 포함한 체육시설의 ‘매크로 예약 근절법‘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과함에 따라 선량한 골프장 이용자들의 피해를 메타골프 주시회사에서 운영하는 Macro Denfender Solution ( “MDS”) 시스템으로 막을 수 있게 되었다.
메타골프가 제공하는(Macro Denfender Solution)는 글로벌 보안기업 F5의 봇차단 기술과 GS네오텍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다. 골프장 서버와 별개로 운영되어 골프장 서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일반사용자와 매크로 사용자를 정확히 구분하고 매크로 사용자로 탐지되면 매크로가 설치된 디바이스를 차단한다.
매크로가 설치된 디바이스(PC,SmartPhone 등)를 차단하기 때문에 매크로 사용자들의 불만까지도 최소화 할 수 있다. 아이디 또는 IP기반으로 차단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사항까지 고려하여 매크로를 차단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매크로 차단에 대한 성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Macro Denfender Solution를 도입하고 있는 골프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