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골프존,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남녀고용평등 분야 우수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3.05.31  17:36:35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5월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좌) 골프존 최덕형 대표이사와 (우)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분야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남녀고용평등 실현을 통한 여성의 고용기회 확대와 일∙가정 양립 직장문화의 확산 유도를 위해 만들어 졌다. 고용노동부가 매년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발굴∙시상하고 있는 제도이다. 남녀고용평등 수상 분야에는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이 있으며 골프존은 올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골프존은 전년 대비 여성근로자 수가 10.5% 증가했으며, 오전 8시부터 10시 사이에 자율 출근해 주 근로시간 40시간을 충족하면 되는 자율출퇴근제로 운영되고 있다. 기존 운영 중인 월 1회 2시간 조기 퇴근 제도인 ‘Family Day’를 월 1회 전일 휴가 지원 제도인 ‘내 맘대로 Day’로 확대 운영하고 있어 직원들의 워라밸을 독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입양 지원, 장애 자녀 보조금 지원, 노부모 부양 지원금, 태아보험 가입지원, 인공수정∙시험관 시술비용 지원 등 가족 친화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장 보육 시설 의무 대상이 아니지만, 자녀가 있는 직원들이 아이 양육에 대한 걱정과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어린이집 놀이존(NORIZON)을 운영중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고용평등 사회적 인식 확산 및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해 매해 5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으로 지정해 기념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