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창한 날씨에 골프장으로 인파 몰린다”스마트스코어, 스포츠 분야 앱 순위 4일 연속 1위

기사승인 2023.05.31  15:05:00

공유
default_news_ad2

- 날씨 따뜻해지고 미세먼지 줄어 골프장 이용객 급증… 골프장 예약 스마트스코어 앱 사용

골프장 IT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는 자사 앱이 지난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연속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분야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스코어 앱은 국내외 골프장 예약, 골프 투어, 골프용품 마켓, 골프 스코어 관리·쇼핑· 투어, 조인 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스마트스코어와 제휴된 골프장 예약부터 스코어 관리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국내외 2000곳 이상의 골프장과 연계가 돼 있어 앱을 통해 대부분의 골프장을 이용 가능하다.
본격 골프시즌이 되면서 날씨가 따뜻해지고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날이 이어지자 야외 골프장으로 인파가 몰렸다. 야외골프장을 찾는 이용객은 스마트스코어 앱을 통해 골프장 예약을 진행했으며, 이로 인해 앱 순위가 4일 동안 1위를 기록했다.
스마트스코어 측은 “골프산업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여전히 호황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날씨가 좋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골프장 이용을 위한 통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스코어 앱으로 골프장을 예약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스마트스코어는 지난 2014년 설립 이후 태블릿PC로 스코어를 관리하는 골프장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투자 유치 성공 이후 유통과 어패럴, 브랜드 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하나금융그룹 등 투자자 기반 9000억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이종현 국장 huskylee12@naver.com

<저작권자 © 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